티스토리 뷰
|
|
그래픽적인 요소를 많이
수정중인 일상이네요
풍경이 대체로 만족스러웠지만
다소 아쉬운 느낌은 있었어요
그래서 한참동안 손을 놓고있던
잔디 그래픽을 손보기로 했답니다
스카이림은 추운지역이기에
잔디나 풀같은 식물들이
푸름푸름~ 뿜뿜! 하고있다면
조금 어색한부분이 있죠?
하지만
평소 저처럼 화사한걸 좋아하고
싱그러운 자연을 좋아한다면
갈색의 잔디는 =_=윽
우선 어떤 메쉬와 텍스쳐가 있는지
식물을 구분지을 필요가 있었어요
끈기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긴 한데
꽤나 노가다 작업이었어요
심신이 지쳐가고 있을 때
마침 만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
색감이 미묘하지만
조금 짙고 연한 느낌의 잔디로
2가지 색감을 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지금은 푸른색 잔디를 사용중이지만 ]
조금은 연한 색감의
잔디만 뿌려줘도 느낌이 좋더라구요
흐음?
스카이림의 그래픽의 종착지는
잔디가 아닐까 싶네요
OTL
프레임이 문제지만 =_=
강아지풀이나 갈대같은
식물들을
어떻게 섞어서 쓸지가 고민이었어요
모드 그대로 쓰면 편하겠지만
ESP를 사용하는게 싫어서
메쉬와 텍스쳐만 포함해서
바닐라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었거든요
자! 이렇게 제가 원하는
푸른 색감을 줄 수 있었습니다!
푸른 잔디만 있으면
조금은 심심해서
갈색 잔디도 조금 섞어줬어요~
그리고 갈색 잔디는 밀도와 크기 등을
따로 수정해 봤답니다 :)
조금은 무성해진 느낌으로!
크기도 조금은 더 크게!
별 것 아니지만
소소한 수정으로
눈이 즐거워지더군요 @_@v
음~
잔디의 밀도도 너무 과하지않고
적당하니 퍼포먼스도 유지하고
예쁜 것 같아요
[ @_@...역시 스카이림 풍경이야 ]
필드에서 적대 마법사를
만났을 뿐인데
꽤나 먼져보이는 연출이었어요
이게 바로 잔디의 효과ㅋ
잔디 텍스쳐는 1~2k로 섞어서 쓰고있는데
60fps 유지되더군요
특정 지역에는 512보다 낮은
해상도의 잔디를 사용중입니다.
눈이 즐거운 그래픽도 정말 중요하지만
플레이에 지장이없는 퍼포먼스 유지가
가장 중요한게 아닌가 싶음ㅋ
만족스럽네요
요즘 스카이림이 더더~ 재밌어졌어요
ㅋㅋ
역시 갓겜이야
갓겜 스카이림
혜자겜!
위 스샷은 취향따라 다르겠지만
미묘하지만 좀 더 보기좋은
식물들로 바꾸고~
모드 그대로 통으로 쓰는것도 좋지만
각각의 리텍에 포함된
좋은 질감의 메쉬나 텍스쳐를 뽑아서
짜깁고 수정하면 더 예쁜 것 같네요
갓겜 스카이림 쭈욱- 가자!
'스카이림 > 스크린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이림 2년동안 찾지못했던 리버우드 지붕 텍스쳐 (2) | 2018.11.28 |
---|---|
스카이림 도바킨의 표정 상태가? (2) | 2018.11.27 |
스카이림 여름풍 예쁜 잔디 (2) | 2018.11.26 |
스카이림 드래곤 프리스트 두칸 - 화이트 리지 무덤 (2) | 2018.11.26 |
스카이림 라근발드 오타르 가면 (0) | 2018.11.24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