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
라그나로크를
오래전부터 해온 유저라면
카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있을 것이다.
보통 본인이 원하고자하는 카드를
획득하기 위해서
이런식으로 한곳에 머물러
주구장창 한가지 몬스터만 잡게된다.
문제는 이 카드의 드롭율이 레벨마다 존재하고
특정 레벨을 지나가면 거의 획득이 불가능해 진다는 것이다.
예로 캐릭터의 레벨은 64
몬스터의 레벨은 59일때
자캐가 65가 되는 시점
즉 +6레벨의 격차가 벌어지는 시점에
카드의 드롭율은 -20%
즉 80%의 확률로 획득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뭐?
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게 얼마나 노답이나면
안그래도 안나오는 카드가
렙 격차가 벌어지면 아예 포기해야하며
주요카드가 없는 캐릭터는
그냥 깡통 캐릭이 된다는 거다.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애지중지 키워오던 캐릭터가 똥캐릭이 된다는 걸 의미한다.
그딴거 다 필요없고 라이트하게 즐길거야~
라는 마인드면은 그냥 불만없이 게임하면 되겠다.
앞서 말했듯 캐릭터의 격차가
+6이상이 나면 드롭율은 -20%된다.
(해당 몬스터가 자캐보다 레벨이 낮은상태)
몬스터의 레벨이
자캐보다 높을때는
좀 더 드롭율이 후한편인데
+15렙까지는 어찌됐든 100%의 드롭율이다.
그러면 110%의 드롭율 판정이 궁금할텐데
+10레벨 안팍의 몬스터를 잡을때는 110%의 드롭율이다.
결론적으로는
-5레벨~+15레벨 사이의 몹만 잡으면되고
최대 효율 드롭율은
+10레벨 안쪽으로 사냥하는게 좋다.
+16레벨이 차이나면
드롭율이 -40% 바닥을 치게된다.
- 하고싶었던 말 -
사실 일주일 내도록 카드노가다 하다가
레벨차이로 드롭율-20%되는 순간
카드는 포기해야하고
노가다하던 카드를 평생을 거의 구할 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결론은 과금 오지게 질러서
카드뽑기해서 뽑아라란 식의 과금유도 시스템인데
솔직히 조금 ㅈ같긴해.
그래서 게임하다 기분이 더욱 ㅈ같아지면
라그삭제간다.
'일상 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데리2 샀슴돠~ (0) | 2020.11.23 |
---|---|
넷플릭스 미드 플래시 노라 (4) | 2020.10.23 |
자동사냥인데 중구난방식 타겟팅이라면? - 라그나로크 오리진 (0) | 2020.07.18 |
몬스터 도감의 이해 - 라그나로크 오리진 (0) | 2020.07.17 |
특수(히든) 퀘스트 암살의 칼날 일상 - 라그나로크 오리진 (2) | 2020.07.13 |
|
|
|
|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m3KQq%2Fbtrw9ONfa3w%2F0ye7ZKjekIXnwufdcJcLh0%2Fimg.p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