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잼

rc1800 웅~~하는 소음

설란❤ 2023. 2. 22. 03:50

 

이녀석이죠! ㅎㅎ

최근 컴퓨터를 사게되어
최적화중인데

웅~~~~~하는 소리가 들렸다 말았다 하더라구요.

사실 컴퓨터 구매후 에러사항이 많았습니다.
마냥 순조롭지가 않았죠ㅎ

요점만 말하자면 웅~~~~~하는 소음은
특정 rpm값에서 나더라구요.

저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라
스마트팬6 기능을 쓰고있는데

pwm에서 36~39도사이에 웅~~~하는
듣기 거북한 신경긁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온도에 따른 %값을 지정해두었기에
CPU온도가 40도에  35%값, 50도에 40%값이였는데, 게임플레이시 40도~50도를
오르락 내리락 할때 웅~~~~~하는 소음이 발생하더라구요.

알고보면 별개아닌데, 알기전까지는 어디서 소음이 들리는지 일일이 확인해안하고

인터넷 검색 원인처럼 본체강판이 두께 문제인지 하드문제인지 헛다리 짚어가야하는 노가다로 정신이 피폐해져가야 한다는 것이지요.

모바일이라 두서가 없는데
웅~~~~하는 소음은 보통 쿨러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팬의 rpm값을 온도에 잘 설정해두는게 베스트입니다.

메인보드 고주파에
4070ti 찌르레기 고주파에
rc1800 웅~~~~소음까지 이번에 컴퓨터사고
대환장 콜라보네요.

메인보드 코일떨림음은 바이오스 업뎃후
조금 양호해졌고
4070ti는 언더볼팅하니 정숙하고
rc1800은 rpm값 조절하니 매우 정숙하고 좋네요.

그래서 현재는 컴퓨터 본체가 매우 정숙하여
스트레스없고 행복하고 좋습니다 ㅎㅎ

그나저나..컴퓨터 아예 잘 모르면
저 세가지 소음 다 버티면서 살아야하는데 어쩌란건지..

옛날에 컴 첫구매때는 소음이며 성능이며
어떤 말썽 문제도 없었는데

어찌.. 기술은 발전하여 성능은 월등히 좋아졌는데 고주파며 소음하며 소비자가 스트레스 받아야 하는 부분이 많아진걸까요?

컴퓨터 요즘 200~250드는건 우스운데 말이죠 참!
아무튼 일기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