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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년간 무수히 많은

CTD를 껴안고 스카이림을 즐겼는데


이 모든 원흉이 물 모드와의 충돌이었다니!!


...


믿을 수 없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스카이림에서의 풍경인데


그 풍경의 핵심을 담당하던

물 모드 그래픽의 충돌이 원흉이었다니 OTL


아이고...난





쨋든 지난 원흉이 된 물 모드를 삭제하고

애꿎은 RWT는 다시 복구해보기로 했습니다.





역시 물은 에메랄드빛이 좋은거에요~~


폭포의 웨이브구간은

옵션을 넣어주고 안주고의 급류의 차이가 있더군요.


긴박감이 있긴하던데

폭포아래 물이 너무 잔잔해서 오히려

웨이브를 넣음으로 조금 어색한게 아닌가 싶어서


다시 빼기로 했습니다 :)





스샷은 엉망이지만

인게임에서는 꽤 멋집니다 :) 후후~





역시 물은 예뻐야 제맛~





그 와중에 싸우고있는

좌 (임페리얼) , 우 (스톰클락) 병사들





리플레이서도 어느덧

2년만에 끝이 보이고 있네요.


크게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없어서

마음이 흡족한 상태입니다 ^_^





진작에 .. 제대로 설치할걸 ㄷㄷ..


예전에 2년전

제가 스카이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를 때


' 물모드는 PW 랑 RWT가 최고임! '

이런 소리를 듣게되어 설치법도 모르도


야메로 적용하다보니 낭패였는데



이번에는 꼼꼼히 보면서 설치했으니

큰 문제가 없길 바래봅니다 ^0^





스카이림의 그래픽적인 요소를 향상 할 때는


비교적 비중과 큰 오브젝트를 차지하는

지면과 바위 그리고 물 그래픽을 수정해주는게


가장 좋은게 아닌가 싶네요~


이렇게 3-4가지만 변경해줘도

스카이림의 그래픽 퀄리티는 월등하게 올라가거든요~





오늘도 스카이림의 풍경은 좋구나~


하~ 나중에 정말 여유될 때 

아니 지금이라도 계획을 잡아서 이런 경치좋고

물 맑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봐야 겠네요 :)


늦기전에 가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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