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식 실기시험 !!


합격했습니다 !!


올해부터 필기부터 실기까지 준비했는데

다행히 빠른시일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네요~


평소 요리관련된 정보나 자격증이나 실기 등

이것저것 조금씩 준비하고 싶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이리저리 미루다보니

이제서야 준비하고 합격하게 되었네요~


학원도 안다니고 독학으로 영상보면서 한것치고는

선방했다고 봅니다 :)





제 경우 실기시험은 2번째만에 합격한거라

기쁜도 크고 혹여나 이번에 탈락하면 어쩌나 하면서


시험을 치루고 1주일간

합격자 발표일만 기다렸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좋은결과로 합격하게 되어 지금 매우 기쁩니다 :)


1차 한식실기 시험에는

두부조림과 지짐누름적이 나왔는데


54종류의 한식메뉴를 달달 외우다보니

실수로 지짐누름적에 두꺼운 지단을 붙여서 꼬치에 끼우는 바람에..


아무래도 완성품은 재시간에 재출했는데

완성품을 오작으로 간주하여 탈락된게 아닌가 싶어요.


화양적에 두꺼운 노른자지단을 끼어줘야하는데

저는 그걸.. 굳이 안끼워도 되는데 +1노른자 지단을 꼽았으니

(집에오고 나서 사실을 알게되어 눈물이 ㅋㅋ)





시험장에서 30명이 좀 넘는 응시자가 있었는데

가장 먼저 재출하기도하고 자신감도 있었고!

2차시험은 꽤나 여유가 있어서 완성작을 다 만들고도 시간이 20분가량 남았어요.


오전시간대에 가서 운도좋았던건지

홍합초 + 섭산적이 나오는 바람에

(시험시간 제한 50분)

완성품까지 다 조리하고보니 시간이 20분 남았으니

30분만에 홍합초랑 섭산적을 다했네요 :) 2차시험은 역시 여유만땅!


그래도

빛의속도로 재료와 고기를 다졌습니다 ㅋㅋ


2차시험이 마지막이란 심정으로

진짜 ㅁI친듯이 빠르게 재료를 다지고 썰고했는데


이런 열정을 감독관님이 잘 봐주신건지

여유있게 점수받고 합격했네요~


이래저래 최근엔 미래에 대한 준비나 걱정도 많이 생겨서

예전에 해오던 유튜브나 블로그 관련글을 적을 수 없게 되었지만


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다시 취미로 하고 싶네요~

그럼 다들 하시는일 잘되시고 퐈이팅~ㅋㅋ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