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래픽적인 요소를 많이

수정중인 일상이네요


풍경이 대체로 만족스러웠지만

다소 아쉬운 느낌은 있었어요


그래서 한참동안 손을 놓고있던

잔디 그래픽을 손보기로 했답니다





스카이림은 추운지역이기에

잔디나 풀같은 식물들이


푸름푸름~ 뿜뿜! 하고있다면

조금 어색한부분이 있죠?



하지만

평소 저처럼 화사한걸 좋아하고

싱그러운 자연을 좋아한다면


갈색의 잔디는 =_=윽





우선 어떤 메쉬와 텍스쳐가 있는지

식물을 구분지을 필요가 있었어요



끈기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긴 한데


꽤나 노가다 작업이었어요


심신이 지쳐가고 있을 때

마침 만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





색감이 미묘하지만


조금 짙고 연한 느낌의 잔디로

2가지 색감을 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지금은 푸른색 잔디를 사용중이지만 ]





조금은 연한 색감의

잔디만 뿌려줘도 느낌이 좋더라구요





흐음?


스카이림의 그래픽의 종착지는

잔디가 아닐까 싶네요

OTL


프레임이 문제지만 =_=





강아지풀이나 갈대같은

식물들을


어떻게 섞어서 쓸지가 고민이었어요



모드 그대로 쓰면 편하겠지만

ESP를 사용하는게 싫어서


메쉬와 텍스쳐만 포함해서

바닐라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었거든요





자! 이렇게 제가 원하는

푸른 색감을 줄 수 있었습니다!


푸른 잔디만 있으면

조금은 심심해서


갈색 잔디도 조금 섞어줬어요~


그리고 갈색 잔디는 밀도와 크기 등을

따로 수정해 봤답니다 :)





조금은 무성해진 느낌으로!

크기도 조금은 더 크게!


별 것 아니지만

소소한 수정으로


눈이 즐거워지더군요 @_@v





음~


잔디의 밀도도 너무 과하지않고

적당하니 퍼포먼스도 유지하고


예쁜 것 같아요


[ @_@...역시 스카이림 풍경이야 ]





필드에서 적대 마법사를

만났을 뿐인데


꽤나 먼져보이는 연출이었어요



이게 바로 잔디의 효과ㅋ





잔디 텍스쳐는 1~2k로 섞어서 쓰고있는데

60fps 유지되더군요


특정 지역에는 512보다 낮은

해상도의 잔디를 사용중입니다.



눈이 즐거운 그래픽도 정말 중요하지만

플레이에 지장이없는 퍼포먼스 유지가

가장 중요한게 아닌가 싶음ㅋ





만족스럽네요


요즘 스카이림이 더더~ 재밌어졌어요

ㅋㅋ


역시 갓겜이야


갓겜 스카이림


혜자겜!





위 스샷은 취향따라 다르겠지만





미묘하지만 좀 더 보기좋은

식물들로 바꾸고~


모드 그대로 통으로 쓰는것도 좋지만

각각의 리텍에 포함된


좋은 질감의 메쉬나 텍스쳐를 뽑아서

짜깁고 수정하면 더 예쁜 것 같네요





갓겜 스카이림 쭈욱- 가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